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릉씨네마떼끄 후원 캠페인 😺 “신영극장을 부탁해!”

CAMPAIGN/신영극장을 부탁해!

by 강릉독립예술극장신영 2023. 1. 17. 17:42

본문

강릉씨네마떼끄 후원 캠페인

“신영극장을 부탁해!”

 

 

신영극장을 중심으로 한 지난 10년간의 지속적인 활동, 그에 따른 지역주민과 영화인들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극장을 지원하는 2023년 지자체 보조금이 전액 삭감되면서 현재 심각한 재정위기에 처했습니다. 신영극장은 강릉 구도심 문화의 중심지이며, 관객이 다양한 영화를 만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신영극장이 사라지는 것은 지역 문화의 한 축이 사라지는 것이기도 합니다. 신영극장이 사라지지 않도록 후원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강릉씨네마떼끄

1996, 강릉에서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시작된 비영리민간단체입니다. 90년대 한국영화의 르네상스 시기, 80년대 시네마테크 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국내 첫 독립·예술영화 전용관이 문을 열고, 국제영화제가 시작하는 시대의 분위기와 함께 성장하였습니다. 당시 강릉씨네마떼끄는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해외 예술영화들을 비디오로 함께 보고, 영화에 관해 토론하는 세미나를 열었으며, 이외에도 영화 제작, 미디어 교육, 독립영화 공동체 상영 등 다양한 활동들을 전방위로 펼쳐나갔습니다. 또한 재미있는 독립영화를 많은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 1999년부터 정동진독립영화제를 개최하고 시민과 다양한 영화들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꿈꾸며 2012년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을 개관하여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동진독립영화제

독립영화와 관객의 거리가 한층 더 가까워지길 바라며 시작된 한여름의 영화축제입니다.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독립영화제로 매년 8월 첫째 주 강릉 정동초등학교에서 개최됩니다. 매년 새롭게 제작된 다양한 장르의 독립영화를 상영하며, 여름밤의 별빛과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시민과 전국의 영화 애호가들은 물론, 정동진을 찾은 관광객, 작품으로 영화제를 찾은 영화인들까지 한자리에 모여 진정한 축제의 장을 만들어갑니다.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강원도 유일의 독립예술영화 전용관으로, 멀티플렉스의 등장으로 사라지게 된 옛 신영극장에 터를 잡고 2012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영화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독립·예술영화 개봉은 물론이고, 감독 특별전, 고전영화 상영회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문화 욕구를 해소할 수 있는 대안적이고 상징적인 문화 공간으로써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비평 워크숍, 영화 소모임 등 강릉의 관객 커뮤니티를 만들어가기 위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 정기후원 안내

강릉씨네마떼끄의 후원회원으로 가입하여 매월 1만원 이상 정기적으로 후원합니다.

후원회원만의 특별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1.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관람료 할인

2. 정동진독립영화제 굿즈 제공

3. 강릉씨네마떼끄 DVD/Blu-ray 무료 대여

4. 기부금영수증 발행 (세액공제)

 

 

💌 후원금 직접 전달하기

아래 계좌로 후원금을 입금하시고, 구글폼을 통해 성함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50,000원 이상 후원해주신 분께는 신영극장을 부탁해!” 후원 배지를 보내드립니다.

후원하실 곳: 농협 255-01-547135 (예금주 강릉씨네마떼끄)

 

▶후원뱃지


💟 신영 SNS / 뉴스레터

후원 캠페인과 다양한 극장 소식으로 가득한 신영극장 SNS를 팔로우 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구독할수록 신영극장도 힘이 불끈불끈💪🔥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카카오톡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