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 신영극장을 부탁해 7호] 캠페인 이후의 소식 : 추가경정예산 통과!

CAMPAIGN/신영극장을 부탁해!

by 강릉독립예술극장신영 2023. 6. 13. 16:27

본문

안녕하세요, 강릉씨네마떼끄입니다.

6월을 맞아 “신영극장을 부탁해!” 캠페인 이후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난 2월과 3월, 2개월간 신영극장 운영비 마련을 위한 후원 캠페인을 통해 4천만 원의 후원금을 모았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지요. 여러분이 모아주신 후원금으로 1월부터 4월까지 극장 공간과 장비 임차료 비용을 지급할 수 있었고, 그 덕에 지금까지 별 탈 없이 극장 운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 5월 18일은 신영의 11주년 개관기념일이었고, 개관기념전인 “댄스 필름 댄스”까지 개최했었는데요. 함께 해주신 관객 여러분과 상영작 감독님들 덕분에 극장의 활기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사무국에서는 극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는 것과 동시에 강원도와 강릉시에 2023년 추가경정예산을 올리는 일들을 해왔는데요. 4월 중에 강원도의 예산이 확정되고, 5월 중에 강릉시 예산이 확정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강원도와 강릉시에서 지역 영화문화의 중요성과 다양한 문화예술을 위한 토양의 필요성에 공감해주었고, 무엇보다 신영극장과 함께 해주신 강릉시민과 영화를 사랑하는 전국의 관객들과 영화인들의 연대가 이 위기를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되어주셨던 거 같습니다. 독립·예술영화 전용관을 유지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지원책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기관과 지자체의 지원은 영화관의 안정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든든한 바탕이 되기에 좋은 소식이라 여기며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금까지 신영극장에 성원을 보내주신 만큼, 앞으로도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습니다. 2023년의 신영극장도, 2024년의 신영극장도, 10년 후의 신영극장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강릉씨네마떼끄 드림

💌 응원의 메시지
두 달간의 후원 캠페인 기간 동안 많은 고마운 분들께서 응원의 메시지를 함께 보내주셨어요. 보내주신 따뜻한 메시지 한 마디 한마디가 저희에게 정말 크나큰 힘이 되었답니다😭. 응원에 힘입어 더욱더 오래 여러분 곁에서 함께하는 강릉독립예술극장 신영, 정동진독립영화제가 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