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火養映畵 [화양영화: 화요일에 영화를 즐기는 모임 4기 모집 ]

INFORMATION/소모임

by 강릉독립예술극장신영 2022. 4. 11. 20:35

본문

모집예정 인원의 초과 신청으로 조기마감

火養映畵 [화양영화: 화요일에 영화를 즐기는 모임 ] 다큐멘터리 특별편2

영화 모임 "화양영화"는 5월부터 6주간 다양한 매력을 가진 다큐멘터리 영화를 함께 관람하고
영화에 관한 감상을 나누는 모임입니다.

작년에 이어 이번에도 <주민등록증을 찢어라>, <더 블랙>을 연출하신 이마리오 감독님과 함께 합니다.
민주주의, 자연, 노동 등 현재 우리의 삶과 맞닿아있는 주제를 가진 여섯 편의 작품을 선정하였습니다.

 

한정된 적은 인원만 신청을 받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서 신청해주세요🏃‍♂️🏃‍♀️

 

*안전한 진행을 위해

- 입장 시 마스크 필수 착용 / 손 소독 진행 / 체온 측정 (37.5도 이상 시 이용 불가)

- 모임 전 후 이용 공간 소독 및 환기 실시

 

__________

 

🎥 火養映畵 [화양영화: 화요일에 영화를 즐기는 모임 ]

*모집 인원: 10명 선착순 (5 1일까지 모집)

*장 소: 사회적협동조합 인디하우스

*시 간: 5 3일 ~ 6 7일 (총 6회.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전후)

*참 가 비: 6주간 9만 원 (회당 15,000)

(강사료와 영화관람료, 시설 이용료, 기념품 제작비용이 모두 포함된 금액입니다.)

*강사: <더 블랙> 이마리오 감독

*1회차 상영작:‘이브게니 아피네예브스키' 감독의 <윈터 온 파이어>

*참가 신청: 구글 폼 서식 작성 

https://bit.ly/3DZIBA1

*문의: 033) 645-7415 / gncinematheque@gmail.com

 

-----

 

*일정 안내 (일정과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5 3()
윈터 온 파이어(이브게니 아피네예브스키, 102분, 2015, 우크라이나)
#민주주의 #우크라이나 #투쟁

2013년 우크라이나에서 평화적으로 시작한 학생 시위가 93일 간에 걸쳐 점차 폭력 혁명과 전격적인 민권 운동으로 발전한다.
 
 5 10()
허니랜드 (루보미르 스테파노브, 타미라 코테브스카, 85분, 2019, 마케도니아)
#공존 #자연 #인간

마케도니아 외딴 산골 마을, 50세 즈음의 아티제는 강아지 재키와 고양이들, 그리고 팔순의 노모를 모시고 양봉을 하며 살아간다. 그녀에게 벌은, 삶을 영위하게 해주는 동업자이면서 친구이다. 그러던 어느 날, 한 부부와 일곱 아이들이 150마리의 소 떼를 끌고 옆집으로 이사 오면서 그녀의 삶은 크게 달라진다.
 
 5 17()
우리가 들려줄 이야기 (사라 폴리, 108분, 2013, 캐나다)
#가족 #사적다큐 #재연

사라 폴리는 돌아가신 어머니 다이앤에 대해 그들이 알고 있는 모든 걸 얘기해달라며 아버지 마이클 폴리와 가족들을 카메라 앞으로 초대한다. 그들이 기억하는 다이앤은 밝고 생기 넘치는 사람이었으며 자유분방하고 개성 강한 배우였다. 몇 번의 결혼 실패 후 운명의 상대 마이클을 만나게 되고, 고요히 침잠하는 물과 타오르는 불처럼 서로 정반대의 성격이던 두 사람은 42살의 늦은 나이에 사라 폴리를 낳는다. 그리고 어느 때부턴가 사라가 아버지를 닮지 않았다는 우스개 소리가 가족의 비밀처럼 자리잡게 된다.
 
 5 24()
미싱 타는 여자들 (이혁래, 김정영, 108분, 2020, 한국)
#노동 #여성 #역사

1970년대 평화시장에는 가난해서 혹은 여자라서 공부 대신 미싱을 타며 시다또는 공순이로 불린 소녀들이 있었다. 저마다 가슴에 부푼 꿈을 품고 향했던 노동교실, 그곳에서 소녀들은 서로의 이름을 부르고, 노래를 하고, 희망을 키웠다
 
 5 31()
이삭 줍는 사람들과 나 (아녜스 바르다, 82분, 2000, 프랑스)
#자본주의 #예술 #인간

감독은 시장에서 버려진 음식을 줍는 사람들을 보며 밀레의 이삭 줍는 사람들이라는 그림을 떠올린다. 그리고 프랑스의 시골과 도시를 여행하듯 돌아다니며 무언가를 주워서 사는 사람들에 대한 영화를 만들기로 한다.
 
 6 7()
위기의 민주주의 – 룰라에서 탄핵까지 (페트라 코스티, 121분, 2019, 한국)
#민주주의 #선거

브라질을 뒤흔든 정치 스캔들, 불안과 혼란에 휩싸인 국민들. 길고 긴 싸움 끝에 민주 정부를 세운 브라질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가. 이대로 과거로 돌아갈 것인가?
 

 

 

관련글 더보기